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폰트 변경방법 블로그 본문 카테고리 글씨체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폰트 변경방법!

어떻게 하면 될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어요 ㅎㅎ

아무래도 html 소스를 활용해야 하다보니까

Tistory가 아직 익숙하지 않은 경우에

일단 머릿속이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질 수밖에 없을텐데요!

 

저도 초보지만 이제는

티스토리 폰트 변경방법은

문제없이 척척 할 수 있을 정도니까

차근차근 따라와보시면 될 것 같습니당 :)

 

자아~

티스토리 폰트 변경방법 고고씽!

 

 

 

우선 사용하고 싶은 글씨체를

선택해야 할텐데요~!

아무거나 막 쓸수는 없죠 ㅠㅠ

아무래도 저작권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상업용 무.료. 한글폰트 사이트인

'눈누'에 올라와있는 글씨체를

사용할거랍니다 ㅎㅎ

 

우선 눈누 사이트를 검색해서

들어가주세요~!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화면이에요 :)

추.천.폰.트.라고 되어 있는데요!

위에 보시면 모든폰트 탭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글씨체를 선택하시면 됩니당

 

 

 

제가 지금 사용중인 글씨체는 

다른거긴 하지만 ㅎㅎ

처음으로 바꾼건 바로

'카페24 고운밤'이에요 :)

제가 약간 정갈한 느낌을 좋아해서

요걸로 초이스! ★

 

선택하셨으면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당

 

 

 

쨘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거든요~!

여기에서 웹폰트로 사용 항목 보시면

노란네모 두개가 있어요

클릭하시면 소스 전체블록이 지정되는데요

 

 

 

이렇게 지정된 블록을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컨트롤+c 하니까 복사가 잘 안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저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복사를 따로 눌러주었습니당

 

우선 여기까지 하시면

기본적인 준비는 다 된 거예요!!!

 

 

 

본격적으로

티스토리 폰트 변경방법 시작해보자면

일단 TISTORY에 들어가셔서

스킨편집 항목을 눌러주세요 :)

 

 

 

들어가시면 우측 상단에

html편집 이라는 버튼이 있을거예요

눌러주세요~!ㅎㅎ

 

 

 

그다음 이런 화면이 나오면요

현재 HTML 소스가 나오는데

CSS를 클릭해줍니당

 

 

 

CSS로 누른 다음

@charset 아래에 보시면

숫자 2 옆에 빈칸이 있잖아요?ㅎㅎ

 

 

 

거기다가 좀전에 눈누 사이트에서

복사해주었던 소스를 붙여넣기 해주세요 :)

 

 

 

그다음 조금 아래로 내리시면

30번대에

body {

font-weight:

font-family: 'Noto Sans KR' 보이시나요?ㅎㅎ

 

 

 

여기 'Noto Sans KR' 이부분을

눈누 사이트에서 붙여왔던 소스 중에서

font-family: 옆에 있는걸 그대로 복사해와서

바꿔주세요 ㅎㅎ

저는 'Cafe240neprettynight' 이걸 그대로 복사해서

아래에 있는 'Noto Sans KR'대신 붙여넣어주었습니당

 

 

 

이렇게 동일하게 변경해주시면 돼요 :)

 

 

 

그다음 우측 상단의 

적용 버튼을 누르면

티스토리 폰트 변경방법 끝인데요~!

 

처음 할 때는 굉장히 어려운 것 같지만

몇 번 해보다보면 굉장히 쉽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말고 글씨체 바꾸기

시도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당 ㅎㅎ

 

 

 

요렇게 본문뿐만 아니라

카테고리까지 다 바뀐답니다 :)

기본 글씨체에 비해서

훨씬더 다양하게 개성을 나타낼 수도 있고

좀 더 블로그를 내 공간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좋아요 ㅎㅎ

 

찬찬히 따라오면서 바꾸시면

좀 더 블로그에 대한 애착도 생기고

재미도 느껴지시지 않을까 싶습니당

그럼 이만

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