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민증 분실신고 주민등록증 분실시 대처 방법

안녕하세요 :)

오늘은 민증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닷 ㅎㅎ

제가 사실 작년 봄여름쯤?

주민등록증을 잃어버렸었는데요!

솔직히 어디서 잃어버렸는지

정확히 기억도 안나고 ㅠㅠ

집안을 아무리 뒤져봐도 안보여서

그냥 재발급받아야겠다 하고

우선 민증 분실신고를 해주었어요 ㅎㅎ

 

혹시라도 잃어버리신 분들 중에서

좀이따 찾을수도 있으니까

신고하는거 미뤄야겠다~ 하시는 분들

계실수도 있는데요!

찾아보다가 안보이면 빨리

신.고.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당

 

제가 어릴때 싸이월드 한창 유명할 때

싸이에서 옷을 샀던 적이 있는데요 ㅋㅋ....

그 때 돈 입금만 하고 옷이 안와서ㅠㅠ

사기당하는 바람에 경찰서 가서 신고도 하고

했는데 결국 못잡았거든요

그 이유가 사기쳤던 계정을 찾아보니까

놀이동산에서 민증 잃어버렸던 사람꺼로

계정 만들어서 했던거라서........

암튼 어딘가에서 악용될 수도 있으니

그럼 괜히 번거로운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차라리 민증 분실신고 정도의 번거로움을

겪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닷 ㅋㅋㅋ

 

어렵지 않으니 같이 고고씽 해볼게요~

 

 

 

우선 검색창에 정부24 입력한 후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

 

 

 

그 다음 상단 서비스 탭에서

신청/조회/발급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에서 '분실'로 검색을 해주면

아래에 주민등록증분실신고(철회)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신청 버튼 꾸욱 눌러주시구요

 

 

 

비회원으로도 가능하다고 되어있긴한데

또 다른 인증같은거 필요할까봐

저는 그냥 회원신청하기로 선택해줬어요

 

 

 

그다음 

민증 분실신고할 땐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혹시 없으신 분들은 미리 준비해주시구요~

공동인증서 사용도 가능합니닷!

 

 

 

인증서 암호 입력해주신 다음

확인~!

 

 

 

그다음 빨간동그라미 있는 부분들

다 빼먹지 말고 입력한 후에

민원신청하기 눌러주면

민증 분실신고 방법 모두 끝났습니닷 ★


참고로 분실일은

대략적으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정확히 언제 잃어버렸는지

기억이 나지 않아서

대략적으로 신청하는 당일 날짜로 ㅋㅋ

기입해주었습니다

 

 

 

네 이렇게 저는 20년도 5월에 

분실을 신고하고

2021년 3월에 청약한다고 ㅋㅋㅋㅋ

재발급을 받았습니닷 ㅋㅋ

청약 안했으면 아직도 주민등록증이

없었을지도......!

 

하나도 안어려웠죠?ㅎㅎ

아무튼 잃어버린건 빨리빨리

신고하시길 바라며

이번 폿팅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닷!

 

그럼이마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