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코스콤 signkorea

오늘의 포스팅은 바로바로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입니다 :)

제가 오늘 키움증권 계좌를 개설했는데요!

(요즘 청약 때문에 주식/증권계좌

개설하는 분들 많이 계실 것 같아요)

 

비대면으로 한건 아니고

기업은행 가서 제휴로 가입했습니당 ㅎㅎ

은행에서 가입한 후에 따로 사이트 들어가서

ID등록해야하는건 다들 아시죠?

ID를 등록하는 과정에서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발급이 필요해서

작성하게 된 포스팅입니다

잘 모르는 분들도 차근차근

따라와주시면 될 것 같아요!^^

 

 

 

 

우선 ID랑 비밀번호를 만들어서

ID를 생성해주셔야 합니다

ID생성은 금방 되기 때문에

전혀 어렵지 않아요 ㅎㅎ

생성만 하고 나면 로그인도 되기 때문에

로그인 이후 과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지금 좌측화면이 키움증권 앱에서

막 로그인을 한 상태인데요

이 상태에서 키움증권 인증서 발급으로 넘어가려면

좌측 하단의 '메뉴'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오른쪽 캡쳐본에서처럼

우측 하단에 인증센터라는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을텐데요.

클릭해주세요

 

 

 

그 후에 인증서 발급/재발급

버튼을 눌러줍니다

바로 첫번째 보이니까 어렵지 않아요 :)

 

그다음 코스콤 SignKorea 인증서를

선택해주신 후

아래에 있는 인증서 발급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발급하실 때

한국정보인증 KICA는 발급하는데에

비용이 들기 때문에

무.료.인 코스콤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이용약관 다 동의하신 후

다음 버튼 클릭해주시구요

 

 

 

만들어둔 아이디랑 비밀번호 입력하신 후

주민번호까지 등록한 후

확인 누르시면 우측화면에서처럼

연계은행 또는 출금계좌정보를

선택할 수 있어요 ㅎㅎ

저는 기업은행에서 제휴로 만들었기 때문에

기업은행 선택한 후

은행 계좌번호 마지막 5자리를 입력해주었습니다

 

이러고 나서 휴대폰인증 받으면 금방

인.증.서.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전혀~!

어렵지 않아요 :)

 

 

 

 

마지막으로 모바일에서 주로 사용하신다면

모바일서비스를 따로 신청해주셔야 하는데요!

이건 온라인에서 신청하거나

따로 전화를 해야하기 때문에

저는 PC를 통해서 신청했습니다 :)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신 후

우측상단 온라인지점 메뉴에서

서비스신청 - 전자금융서비스로 들어가줍니다

 

 

 

 

그다음 모바일서비스 신청/변경 버튼 눌러주시면

인증서로 인증한 후 금방 신청이 되어요!

아 참고로,

모바일에서만 코스콤 키움증권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셨다면 PC로 옮기시거나

따로 코스콤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셔야 한다는점만

참고 부탁드릴게요~!

저는 처음에 앱 기반으로 발급을 시작해서인지

PC에서 적용이 안되어서 재발급받았거든요 ㅎㅎ

스마트폰 내보내기로 옮기려니까

그게 더 복잡한 것 같아서 그냥 재.발.급....ㅋㅋㅋ

 

암튼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금방일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만 제가 어렵다고 생각했던

키움증권 인증서에 대한 포스팅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