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아이폰 키보드 변경 천지인키보드 설정하는법

 

안녕하세요~!

제가 갑자기 급 궁금해져서

찾아보다가 알게 된 정보인

아이폰 키보드 변경 방법에 대해서

오늘은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ㅎㅎ

 

사실 엄마가 최근에 S21로

폰을 바꾸시게 되면서

제가 이것저것 설정해드리고 하다보니

갤럭시처럼 iPhone도

아이폰 키보드 변경이 천지인키보드로

가능할까?

하는 궁금증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엄청 쉬워서

깜짝 놀랬답니다~!

 

예전에는 막 이것저것

설치하고 해야했다고 하는데

이제는 쉽게 가능하니까

천천히 따라와보셔요 :)

 

 

 

자 우선

아이폰 키보드 변경하려면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는 자주 쓰고 있기 때문에

아예 폰화면 하단에 

고정으로 넣어준 상태예요 :)

아마 다들 설정은 자주 쓰시지 않을까?

싶습니당 ㅎㅎ

 

 

 

설정에서 스크롤을 약간만

아래로 내리시면 '일반' 버튼이 

나옵니다용

일반을 눌러주세요 ㅎㅎ

 

 

 

그다음 '언어 및 지역' 누르신 후

'키 보 드' 버튼을 눌러줍니닷

잘 따라오고 계시죠?ㅎㅎ

 

 

 

여기에서 또한번 상단의

'키 보 드'를 눌러주신 후

'새로운 키보드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ㅎㅎ

 

 

 

저는 한국어를 쓸거니까 ㅋㅋㅋㅋ

한국어 버튼을 눌러주었습니당

다른 언어 쓰실 분들은

다른 언어 눌러주심 되어요~!^^

몰랐는데 지금 보니까

네덜란드어, 노르웨이어, 덴마크어,

독일어 등등 iPhone 에서 지원되는

키.보.드.가 굉장히 많으네요 ㅎㅎ

그래도 저는 항상

한글이 가장 좋으니까 ♡

한국어 키.보.드.를 쓰는걸로.......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다음 표준으로 체크되어 있는 상태에서

10키를 눌러줍니다

오른쪽 이미지처럼 10키에 체크가 되고 나면

아이폰 키보드 변경이 완료된 거예요 ㅎㅎ

 

 

 

이렇게 

아이폰 키보드 변경 완료~!

천지인키보드로 바뀐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닷 ㅎㅎ

 

저같은 경우에는

표준이 편해서 표준을 그대로

쓰기는 하는데

좀 나이가 있으시거나

천지인이 편하신 분들은

요로케 쉽게 바꿔서

쓰시면 될 것 같아요 ㅎㅎ

아 그리고 손가락이 굵으신 분들?

남자분들 같은 경우에는 

표준 키.보.드.가 중복으로 눌러져서

불편해서 안쓴다는 분들도

계시긴 하더라구요 :)

그런 분들이라면 천.지.인.

고고씽~!ㅎㅎㅎ

 

원하시는대로 골라서

편하게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당~!

 

그럼 이만 오늘의 

쉽지만 모르면 어려운 꿀팁 정보!

폿팅 마쳐보도록 할게요~ㅎㅎ

다들 봄날씨 너무 좋으니까

잠시 집밖에 산책이라도 다녀오셔요

기분전환이 잘 됩니당

저는 제가 봄가을을 좋아해서 그런지

더 기분이 좋은 것 같기도 하구요 :)

코로나 아직 확산세니까 ㅠㅠ

마스크 잘 끼고 손세정은 꼭꼭

잘 하시구요~!ㅎㅎ

그럼이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