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강남역팥빙수 장꼬방 최애빙수집이에요

 

 

작년 1월쯤(?)

코로나 이전 ㅋㅋㅋ

한창 강남역에 갈일이 많던 때였는데요

갑자기 강남역팥빙수 생각이 나서

혼자 장꼬방 갔던 포스팅을

뒤늦게 해보려고 합니당 ㅎㅎ

와 이때는 아직 코로나가 아니었다고 생각하니까

되게 묘한 기분이에요

 

 

강남역팥빙수 가게인 장꼬방은

팥.빙.수.전문점이구요!

찹쌀떡이랑 팥빙슈, 단팥죽 이렇게

메뉴가 많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분들이 찾는

맛집인 것 같습니당 ㅎㅎ

저 사진찍을 때 별생각 없었어서 몰랐는데

쑥떡도 출시되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블로거....

당시엔 몰라도 나중에 포스팅 올리면서

깨닫는게 많은^^ㅋㅋㅋ

 

 

 

강남역팥빙수 가격은 8천원이구요

여기는 양이 많지는 않기 때문에

저는 갈때마다 누구랑 가던지

1인1빙을 하는 곳이에요 ㅋㅋㅋ

왜냐면 제가 무조건 1인분은 먹어야

먹은 것 같기 때문..........!ㅋㅋㅋㅋㅋ

여기 찹쌀떡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데

개당 1700원이라서 가격도 괜찮고

특히 어르신들 선물로 드리면

되게 좋아하시더라구요 ㅎㅎ

 

 

 

쨘 드디어 나온

강남역팥빙수예요 :)

우유얼음에 달지 않고 고소하면서도

자꾸 손이 가는 팥이 올려져 있고

그 위에 고명으로 생밤이 올라가 있습니당

제가 평소에 밤을 막 찾아먹고 좋아하고

그런편이 아님에도 여기 올라가는 밤은

너무 맛있더라구요 ㅎㅎ

 

참고로 소복하게 쌓인 얼음들 사이에도

팥층이 약간 들어가있어요!

 

 

 

좀 더 확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당

곧 빙슈의 계절인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데

헤헤

다이어터에게는 고난의 시기겠죠?ㅠ_ㅠ

그래도 한번은 방문해서 먹어야지!

생각중이랍니닷 ㅋㅋㅋ

 

 

 

개인적으로 장꼬방을 좋아하는 이유가

팥이 물리지 않아요

보통 유명한 팥/빙/수 가게 가면

팥이 달아서 한번먹고나면 

당분간은 안먹다가 나~~중에 다시 먹어야지 싶은데

여기는 달지 않으면서도 자꾸 손이 가게끔

고소하면서도 알이 살아있는 맛이라서

한번에 2빙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개인적으로는 취향저격이더라구요 ❤

 

저는 이거 사진 찍던 때에

혼자 방문했었지만 정말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부부끼리 아이 데리고 오는 분도 계셨고

할머님들 모임같은(?) 것도 봤구

아무튼 나이드신 분들도 많이 오시더라구요

아무래도 팥이 안달고 고소하니 맛있어서

더 어른들 입맛에 맞나 싶기도 하구요 ㅎㅎ

정말 달다구리한 빙슈 취향이신분들 아니라면

요기 꼭 방문해보심 좋을 것 같아요~

 

 

 

그리구 방문해서 드실 경우에

혹시 팥이 모자라다면 카운터 가서

말씀드리면 더 주시거든요~!

(저는 장.꼬.방 팥을 너무 좋아해서 ㅋㅋㅋㅋㅋ

아직 얼음이 절반이상 남았는데도

팥은 거의 다 사라진 상태...;;)

 

 

 

팥 리필도 해와서 먹어봅니닷 ㅋㅋㅋ

처음에는 얼음이랑 안섞고

그대로 퍼먹다가

마지막에는 비벼서 먹어도 맛있어요~!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너란

강남역팥빙수 !

앞으로도 쭈욱 그자리에 계셨음 좋겠습니닷

예전에 강남역에 살 때는 자주 갔었는데

요즘은 자주는 아니라도

생각날때 종종 방문할게요~!

 

참고로 위치는 강남역에서 걸어서 5분 정도라

접근성도 좋습니닷!

 

 

 

영상도 살포시 챙겨봄!+_+ㅎㅎ

 

 

그럼이만

내돈내고 사먹은

팥-빙-수 후기를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닷

뿅 ★